본문 바로가기
경상대학교 - 제주대학교 본문 바로가기

미술학과

JEMI 갤러리

제미갤러리 운영규정        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[관련:2024.12.10.미술학과 회의]

[2025.3.7.미술학과 회의]

1. 운영 목적 및 기능

미술학과 구성원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전시 활동을 통해 예술교육의 다양성을 증진 하고 예술적 경험을 확대한다. 구성원들의 다양한 예술적 관점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과정 을 통해 유기적인 관계 형성과 동시에 학생들의 예술적 발전을 촉진하는데 목적이 있다.

  • 예술 교육 및 전시 :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고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, 전시가 갖는 기본적인 메커니즘을 이해한다.
  • 예술 교류 및 소통 : 전시공간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및 예술계와의 교류를 촉 진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하고, 전문 예술가나 강연자들의 작품을 전 시, 예술관련 이벤트나 워크숍을 개최하여 학생들과 지역 커뮤니티 간의 교류와 지식을 공유한다.
  • 학과 홍보 및 확장 : 학과의 커리큘럼,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학생들의 작품 소개를 통해 학과의 예술적 역량을 홍보하고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시스템을 보완한다.

 

2. 전시기간

15일 (전시디피 및 전시철수 포함)을 기준으로하며 전시성격, 대관상황에 따라 전시 기간은 탄력적으로 운영한다.

 

3. 대관종류

사전대관, 정기대관, 수시대관

  • 사전대관 : 학과에서 진행하는 전시 사업인 경우 우선 대관한다.
    제대미전, 백록담전, 졸업전시, 교류전 등
  • 정기대관 : 학과 구성원들이 진행하는 전시사업으로 정기대관 신청 절차를 통해 대관한다.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대학원 청구전, 원미전, 학년전, 과제전 등
  • 수시대관 : 우선대관, 정기대관 확정 이후 대관 잔여일정에 대하여 신청 접수 시 학과장이 판단하여 결정한다.

 

4. 대관절차

  • 대관신청 : 대관 신청자는 신청기간 내 신청서를 작성하여 미술학과 사무실로 접수한다.
  • 접수기간 : 정기대관은 우선대관일을 제외하고 매년 상반기, 하반기 각 1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실시한다.
    • 대관공지 15일, 대관접수 15일
    • 상반기 : 2월 중 진행 (전시기간/ 3월 부터 ~ 8월 까지) 
    • 하반기 : 8월 중 진행 (전시기간/ 9월 부터~ 2월 까지)
  • 신청서류 : 대관신청서 1부 (전시계획서 포함)
  • 대관확정 : 대관 접수 완료 후 전시일정 조율하여 신청자에게 통보한다.

 

5. 전시실 운영 및 관리

  • ① 무료대관을 원칙으로 하며, 대관 이외 발생하는 비용은 신청자가 부담한다.
  • ② 전시실 사용시 조명, 사다리, 와이어, 빔프로젝트 등 학과에서 보관하고 있는 사용 가능 한 비품을 제공한다.
  • ③ 전시홍보, 디피 및 철거는 전시 신청자가 직접 진행해야 한다.
  • ④ 전시실 지킴이 관련 전시대관 신청자 자율에 맡기며 작품 파손, 분실 등 문제가 발생하 는 경우 책임은 전시 신청자에게 있다.
  • ⑤ 전시종료 후 전시실은 원상태로 복귀하고, 철수 매뉴얼 작성 및 학과사무실 확인 절차를 거친다.
  • ⑥전시 운영시간 : 월-금 10:00-17:00 / 공휴일 및 전시준비 기간은 휴관 


☞2025년 하반기 정기대관 신청 안내

  • ① 접수기간 : 2025.8.15.(금) ~ 8.30(토) 
  • ② 전시기간 : 2025.9월 ~ 2026.2.28.(토)
  • ③ 20225.11월~1월사이 미술학과 입시일정 중에는 갤러리 오픈 불가
  • ④ 접수는 서식 작성 후 학과사무실 방문 또는 신청서식에 기재된 메일로 접수

    

첨부파일

 

jemigallery

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대학로 102 (아라일동 1, 예술디자인대학 미술관3층 학과사무실)
Tel. 064)754-2810 / Fax. 064)756-2775
e.mail. B9116@jejunu.ac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