▶[일반대학원] 2025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및 신청 안내
· 작성자 : 미술학과담당자 ·작성일 : 2025-09-30 09:54:40 ·조회수 : 230
통합정보시스템 http://portal.jejunu.ac.kr/index.htm
※ 2024학년도 1학기부터 하영드리미가 통합정보시스템으로 변경됨(시스템은 동일)

2025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논문신청자는 [첨부파일 1]을 반드시 필독하시고 필요서류를 체크하여 10. 13.(월)~10.17.(금) 17:00까지
(1)통합정보시스템 신청 과 (2)학과사무실 원본제출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차/2차 심사일정, 심사 순번, 심사위원(3분) 배정에 관한 문의가 많습니다.
▷1차/2차 심사일정: 위 공지는 신청자가 추산되어야 교수님들께서 회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 그래도 시기를 참고하고 싶은 경우에는 [첨부파일: 역대심사일정표]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단, 해당년도에 같은 일정이라고는 확언할 수 없습니다.
▷심사순번 및 위원(3인): 위원은 지도교수를 제외하고 동일 전공 교수님 1분, 그 외 다른 1분이 배정됩니다. 심사위원이 배정되면 순번은 교수님ㄴ들의 시간표에 따라 조율됩니다.
▷논문 서식은 대학원홈페이지가 아닌 학과규정에 맞게 수정된 클릭☞논문서식 에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.
▷교수님과 만나실 때는 [첨부파일: 2025-2 교수님별 시간표]를 참고하셔서 클릭☞교수님연구실 을 확인 후 연락하셔서 사전 약속을 잡으시기 바랍니다. "일반대학원 미술학과 재학생(수료생) 000라고 합니다. 000 때문에 연락드립니다."라고 소속과 사유를 명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. 심야에는 연락을 자제하시고, 교수님 연구실이 부재중일 경우만 학과사무실에 문의해주세요.
▷지도교수님 및 주임교수님의 인감을 사용하실 때는 해당 교수님의 사전 허락을 받으시고, "000 교수님 인감사용 허락 받아놨습니다."라고 밝혀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.
▷교수님이 학과사무실에 맡기라고 하실 때는 공휴일(ex. 한글날)을 피하시고 학과사무실 업무시간 09:00-12:00/13:00-17:00 내에 직접 교수님 우편함에 넣으시고 반드시 문자를 남기시기 바랍니다.
|
업무명 |
업무 주체 |
추진 일정 |
비고 |
|
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|
대학원생 → 학과 |
2025. 10. 10.(금)~10. 17.(금) |
(학생) 포털 신청 |
|
논문 심사위원 추천 |
학과 → 대학원(대학원혁신실) |
2025. 10. 10.(금)~10. 20.(월) |
심사위원 통합정보시스템 입력 |
|
논문 심사위원 위촉 관련 |
대학원(대학원혁신실) |
2025. 10. 21.(화)~10. 22.(수) |
- |
|
논문심사위원 위촉 |
대학원(대학원혁신실) → 학과 |
2025. 10. 23.(목) |
통합정보시스템 확인 및 |
|
학위청구논문 심사 |
각 학과 |
2025. 10. 24.(화)~12. 9.(화) |
- |
|
심사결과 보고 |
학과 → 대학원(대학원혁신실) |
2025. 12. 11.(목) |
-심사결과 통합정보시스템 입력 |
|
학위논문 완성본 제출 |
대학원생 → 전자파일 등록 및 |
2026. 1. 2.(금)~1. 9.(금) |
(dCollection 시스템) 전자파일 등록 |
※ 상기 일정은 학생 신청, 심사위원 위촉 현황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
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유의사항
1) 심사 신청 학생은 [첨부파일 1]에서 제출 서식 확인 후 필요 서류들을 첨부하여 반드시 신청 기간 내에 통합정보시스템에 신청 및 학과사무실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, 학과에서는 학생 신청 서류를 정확히 확인 및 누락사항 보완 후 승인하여야 합니다.(서류 원본 학과 보관)
2) 학위청구논문 작성 시 작성요령을 반드시 적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. 클릭☞미술학과작성요령및내규확
3)학위청구논문 심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심사 신청일까지 연구윤리 교과목을 이수 완료해야 하며, 2025학년도부터 [첨부파일7], 연구윤리 이수 방법이 변경되었음을 확인해주세요.
4) 심사용 논문은 1차 심사 2주 전까지 제출해주시면 됩니다.
***자세한 계획안 및 서식들은 아래 첨부파일 참고해주세요.
· 첨부 #1 : 1.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(안).hwp (70 KBytes)
· 첨부 #2 : 4. (대학원생용) 포털 신청 메뉴얼 및 제출 서식.hwp (223 KBytes)
· 첨부 #3 : 6. 2025. 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.hwp (96 KBytes)
· 첨부 #4 : 6-1. 디콜렉션 시스템 자료 제출 관련 대표 매뉴얼.pdf (718 KBytes)
· 첨부 #5 : 논문 자주 묻는 질문.hwp (2 MBytes)
· 첨부 #6 : 역대 심사일정표(2023-2025).hwp (93 KBytes)
· 첨부 #7 : 1.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자 연구윤리교육 이수 방법 안내(2025-1).hwp (81 KBytes)
· 첨부 #8 : 2025-2학기 교수님 시간표.xlsx (20 KBytes)
총 8페이지 / 현재 1페이지








